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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10-19 15:06 조회92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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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도쿄도 공무원이 4월 24일 번화가인 신주쿠 거리에서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자택에 대기해 줄 것을 시민들에게 호소하고 있다. 2020.4.30 AP 연합뉴스
일본 택시업계가 운전기사들의 코로나19 감염을 막기 위해 승객이 정당한 이유 없이 마스크 착용을 거부하면 승차를 거부할 수 있도록 허용해 달라고 정부에 요청했다. 택시기사는 승객이 만취상태에 있거나 폭력을 휘두르는 경우 등을 제외하고는 승차를 거부하지 못하도록 법으로 규정돼 있다. 이 때문에 마스크를 쓰고 있지 않다는 이유로 승객을 태우지 않는 것은 현행법 위반이다.

NHK는 19일 “히노마루교통 등 도쿄도내 대형 택시회사와 개인택시 등 10곳의 사업자가 기사의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한 새로운 대책을 국토교통성에 요구하고 있다”며 “그 대책은 승객이 정당한 이유 없이 마스크 착용을 거부하면 기사가 승차를 거절할 수 있도록 허용해 달라는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국토교통성은 업계의 건의를 면밀히 검토 중이다. 이번 요청이 받아들여지면 버스 등 다른 운수업계로 확산될 수 있다고 NHK는 전망했다.파워사다리

675대의 택시에 1650명의 기사를 고용하고 있는 히노마루교통은 코로나19 예방대책으로 차내에 투명 커튼·아크릴판을 설치하고 승객이 바뀌는대로 소독을 하고 있지만 기사들의 불안감은 가시지 않고 있다. 기사들로부터 “승객이 마스크를 쓰지 않은채 큰 소리로 말했다”, “아내가 임신한 상태인데 감염될까 걱정이다” 등 의견이 사내에 잇따르고 있다.

이 회사가 지난달 택시마다 설치된 블랙박스 영상을 확인한 결과, 표본 승객 2843명 중 81%인 2305명은 마스크를 썼으나 5명중 1명에 해당하는 19%는 착용하지 않았다. 도미타 가즈타카 히노마루교통 사장은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고객에게 차내에 비치된 마스크를 제공할 예정이며, 승객이 이마저도 싫다고 하면 승차를 거부할 수도 있다는 정도”라며 “전면적인 승차 거부를 말하는 게 아니다”라고 말했다.

도쿄 김태균 특파원 windsea@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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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영점 119개 중 35~40개 줄일 예정

경기 부천시 현대백화점 유플렉스에 있는 CGV의 모습./사진=뉴스1
CJ CGV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한 매출 감소로 상영관을 30% 축소하기로 했다.

CGV는 매출 하락에 따른 생존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추후 3년간 전국 직영점 119개 중 35~40개를 줄이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CGV는 우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점을 대상으로 임대인과 임차료 감면 협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손실이 큰 지점은 영업을 중단하고 불가피한 경우 폐점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

CGV는 코로나19가 시작된 올해 초부터 임차료 인하 및 유예 협상을 벌여왔지만 큰 진전이 없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CGV는 협상이 이뤄지질 않을 경우 임차료 절감을 위한 법적 수단도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임대차 계약을 이미 마치고 개점을 앞둔 신규 지점의 경우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최대한 개점 시기를 늦출 방침이다. 일부는 개점 자체를 원점에서 재검토하기로 했다. 추가적인 신규 점포 개발도 전면 중단한다.

기존 상영관은 개봉작과 예상 관객 규모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상대적으로 관객이 적은 주중에는 상영 회차를 대폭 줄이고 일부 상영관의 경우 주중 운영을 중단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CGV는 전날에도 경영난을 이유로 관람료를 1000~2000원 인상하겠다는 방침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오는 26일부터 좌석 차등제가 없어지고 일반 2D 영화 관람료는 평일 오후 1시 이후 1만2000원, 주말(금~일) 1만3000원으로 오른다.

CGV는 이외에도 경영난 타개를 위한 자구책으로 비수익 자산을 매각하고 비효율 사업에 대해 재검토 등을 진행할 방침이다.

이미경 한경닷컴 기자 capital@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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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배터리 재활용사업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현대자동차와 현대글로비스, LG화학, 굿바이카 등은 전기차 사용 후 배터리를 재사용하기 위한 실증특례를 각각 신청(총 3건)했다. /자료=산업부 제공
잇따른 코나 일렉트릭(EV) 화재로 책임공방을 벌이는 현대자동차와 LG화학이 나란히 전기차 배터리 재활용 사업에 나선다. 배터리 재활용을 위해선 관련업계 1위 업체끼리의 협력은 필수여서다.

19일 산업통상자원부는 '2020년도 제4차 산업융합 규제특례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전기차 사용후 배터리 활용사업 등 10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이날 현대자동차와 현대글로비스, LG화학, 굿바이카 등은 전기차 사용 후 배터리를 재사용하기 위한 실증특례를 각각 신청(총 3건)했다.

현대글로비스는 자체 보유한 배터리를 활용해 전기택시 회사(KST모빌리티)를 대상으로 배터리 렌탈 사업을 수행한다. 전기택시는 승용차에 비해 주행거리가 길어(연간 약 7만km) 2~3년 내에 배터리 교체가 필요하므로 배터리 렌탈 사업모델에 적합하다.

이 사업모델을 통해 택시회사는 배터리 가격을 제외하고 저렴하게 택시를 구입할 수 있고 배터리 실시간 관리체계를 통해 배터리 관리도 최적화해 운영 가능하다.

이와 함께 LG화학은 자체 보유한 '사용 후 배터리'를 활용, 전기차 급속 충전용 ESS 제작에 대한 가능성을 확인하는 실증을 수행한다.

배터리 재활용 용도 /자료제공=산업부

산업부에 따르면 궁극적으로는 베터리 렌탈 업체가 배터리를 수요처에 임대하고 사용된 배터리를 활용해 전기차 급속 충전용 ESS를 다시 제작하는 등 사용 후 배터리를 활용할 수 있는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다.

현대자동차는 자체적으로 보유한 사용 후 배터리를 활용해 태양광 발전설비와 연계한 ESS 컨테이너를 실증한다. ESS 컨테이너는 태양광 발전으로 생산된 전력을 저장하기 위한 것으로 전기차 사용 후 배터리를 재가공 후 결합해 더 큰 용량의 ESS로 활용하는 것.

굿바이카는 지자체가 보유한 사용 후 배터리를 매입해 작은 용량으로 분해하고 캠핑용 파워뱅크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에 굿바이카는 현재 캠핑장에서 냉난방, 요리 등의 목적으로 전력이 필요해 소규모 배터리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점을 노렸다. 사용 후 배터리를 재사용해 시중에 판매되는 배터리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보급하기 위해 실증을 신청했다.

해당 업체들은 사용 후 배터리를 재사용한다는 점에서는 동일하지만 여러 개를 합쳐서 전기차 충전용(현대글로비스, LG화학, KST모빌리티) 또는 태양광 발전용(현대차) ESS로 활용하거나 작은 용량으로 나눠서 캠핑용 배터리로 활용(굿바이카)하는 등 용도에 차이가 있다.

현재 전기차는 구매 시 보조금을 지원 받으므로 폐차시 '대기환경보전법'에 따라 사용후 배터리를 지자체에 반납해야 한다. 하지만 이에 대한 재사용 가치, 성능·안전성 기준 등이 마련되지 않은 상태며 현재 전국 지자체에 약 200여개가 보관 중으로 2029년까지 8만여개 배출이 예상된다.

현재 환경부와 국표원은 사용후 배터리의 상태 및 성능에 따른 가치 산정, 배터리를 재제조해 만든 제품에 대한 성능·안전성 기준 등을 마련 예정이다.

이날 규제특례심의위는 신청기업의 배터리 렌탈 비즈니스 모델과 사용 후 배터리를 재사용해 ESS를 제작하는 실증 등에 대해 2년 간의 실증특례를 승인했다. 신청기업들은 안전에 유의해 실증을 진행하고 실증 결과가 정식 기준 제정에 활용될 수 있도록 실증기간동안 수집한 정보들을 정부와 적극 공유할 예정이다.동행복권파워볼

산업부는 전기차 사용후 배터리는 폐기시 환경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재사용할 경우 소중한 자원으로 활용돼 다양한 사업 모델이 창출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산업부 관계자는 "전기차 사용후 배터리가 급속히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특히 2029년에는 8만여개가 배출될 것으로 예측(에너지경제연구원)되는 상황에서 이를 재사용하기 위한 성능·안전성 기준 등을 마련해 사용 후 배터리의 자원으로서의 유용성을 검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박찬규 기자 star@m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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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산 처분'으로 시작하지만 중고차 매매업으로 확장 가능성
남은 마진으로 싸게 팔고 20조 규모 중고차 시장 진입 유리

(쏘카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손인해 기자 = 최근 현대차가 불지핀 중고차 시장에 '공유차 대표' 쏘카가 가세했다. 시작은 쏘카가 가진 렌터카를 판매하는 '자산 처분' 방식이지만 향후 중고차 매매업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할 것으로 보인다.

차량 공유 서비스 업체 쏘카는 19일 오후 2시부터 쏘카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온라인 중고차 플랫폼 '캐스팅' 메뉴를 추가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판매 차량은 Δ투싼(2017년식·1100만원대부터) Δ스포티지(2017년식·1100만원대부터) Δ아반떼(2016년식·590만원대부터) 등 준중형 SUV와 세단 3종 100여대다.

쏘카 측은 "차량운영 데이터로 품질을 평가·분석해 판매제품을 선별했으며 전문 차량 공업사의 품질 검사와 개선 작업을 모두 마쳤다"고 설명했다.

이어 "유통과정을 최소화한만큼 차량 가격은 시장가 대비 평균 10% 이상 저렴하다"며 "쏘카는 지속해서 판매 차종과 차량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 '자산 처분'에서 중고차 매매업으로 확장 가능성

쏘카가 직접 중고차 판매에 나서는 건 기존에 중고차 도매상을 통했을 때보다 남는 마진으로 가격 경쟁력이 있다고 봤기 때문이다.

쏘카는 이전에도 공유 서비스 차량을 내부 서비스 및 연한 기준에 따라 공매나 경매 방식으로 매각해왔다.

직접 판매로 이용자들에겐 이전보다 더 싸게 차량을 판매할 수 있는 동시에 쏘카로서도 20조원 규모의 중고차 판매 시장 초기 진입에 유리하다는 판단이다.

다만 쏘카는 일단 자사가 보유한 공유 차량만 팔고, 시장에서 중고차를 매입해 이를 되파는 본격적 매매업은 하지 않는다.

이는 최근 현대차가 중고차 시장에 진출하겠다는 의사를 공식적으로 밝히면서 중고차 업계가 강력히 반발, 논란이 확산하는 현 상황을 고려한 조치로 풀이된다.

중고차 매매업은 2013년 중소기업 적합업종으로 지정돼 대기업 신규 진출과 확장이 제한돼왔으나 지난해 초 지정 기한이 만료되면서 대기업 진출 가능성이 열렸다. 기존 업체들은 대기업과 중견기업 진출을 제한하는 생계형 적합 업종 지정을 신청했으나 동반성장위원회가 작년 11월 부적합 의견을 냈고 현재 중소벤처기업부의 결정만 남아있다.

이 때문에 쏘카는 지난달 특허청에 '캐스팅' 상표 출원을 해놓고도 중고차 판매업 진출에 공식적 발언을 아껴왔다.

앞서 쏘카가 지난 6월 11인승 승합차 호출 서비스인 '타다 베이직'에 이용됐던 카니발(기아자동차) 약 100대를 판매했을 당시에도 중고차 업계는 상당한 불만을 드러낸 바 있다. 타다는 쏘카의 100% 자회사인 VCNC가 운영한다.

당시 이른바 '타다 금지법'으로 불리는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의 국회 통과로 타다 서비스가 종료되면서 매물로 내놓은 이 카니발의 1차 물량 45대는 90분 만에, 2차 물량 40여대는 단 2분 만에 완판되는 기록을 세웠다.

더구나 쏘카는 이미 한 차례 택시 업계로부터 타다 베이직에 대한 극렬한 반발을 경험했던 만큼 최대한 몸을 낮출 것으로 보인다.

일각에선 쏘카의 캐스터 출시를 두고 SK그룹의 중고차 판매 시장 우회 진출이 아니냐는 시각도 있다.

2000년부터 중고차 거래 플랫폼인 'SK엔카'를 운영했다가 중고차 매매업의 중소기업 적합업종 지정으로 사업을 매각했던 SK그룹은 쏘카 지분 22.13%를 보유한 2대 주주다. SK텔레콤은 지난 4월부터 본인인증 앱 '패스'를 통해 중고차 시세조회 및 매매까지 할 수 있는 '패스 자동차'를 선보이기도 했다.


지난 3월3일 당시 이재웅 쏘카 대표(오른쪽)와 박재욱 타다 대표가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 앞에서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개정안(타다금지법)과 관련해 취재진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 News1 임세영 기자

◇ 13만원에 하루 '타보기'…구입시 이용금액 할인

캐스팅은 차량 조회부터 구매까지 전 과정이 '비대면'으로 이뤄진다. 쏘카 앱에서 차량별 가격·주행거리·연식·사고 여부 등 조건에 맞춰 검색 가능하다. 또 차량별 잔여 보증 기간과 편의 사항, 보험 이력 등 세부 정보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다.

특히 카셰어링 이용료 수준의 비용만 내면 차량을 원하는 시간·장소에서 전달받아 24시간 또는 48시간 동안 미리 경험해볼 수 있는 '타보기 서비스'가 차별점으로 꼽힌다.

이용료는 아반떼 기준 24시간 13만원, 48시간 18만원으로 보험·주행 요금 등이 포함된 금액이다. 결제한 타보기 이용료는 구매 시 최종 가격에서 할인된다.

차량 구입비 전액을 결제한 후에 차를 이용할 수 있는 다른 중고차 업체 서비스와 달리 부담이 적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 일체 딜러의 개입 없기 때문에 차량을 직접 점검해 볼 수 있다.

캐스팅 전 차량에는 AS 기간을 무상으로 연장해주는 '캐스팅 보증 프로그램'이 포함된다.

중고차는 제조사 보증 기간이 종료된 경우 보증 수리가 어렵거나 보증 연장 상품을 별도로 구매해야 하지만 캐스팅에서 판매되는 모든 차량은 최대 500만원 한도 내 1년 2만㎞까지 무상으로 보증한다.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차량 구매 고객에게는 쏘카를 무제한으로 반값에 이용할 수 있는 구독 상품 '반값패스' 1년 구독권과 차량용 무선 핸디 청소기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박재욱 쏘카 대표는 "쏘카의 비대면 서비스 노하우와 차량 관리 기술, 데이터 사이언스 역량을 결합해 소비자 위주의 새로운 중고차 구매 방식을 제안한다"며 "기술과 플랫폼을 통한 이동 선택권을 확대하고 유연하고 합리적으로 이동할 수 있는 모빌리티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on@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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찬성 41%·반대 50%…지난 3월 조사와 비교하면 '반대' 의견 높아져


도쿄전력이 보관하고 있는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의 방사성 오염수 탱크. 매일 160~170t의 오염수가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로이터/연합뉴스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오염수 해양 방류 방침에 대해 일본 국민 절반이 반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요미우리신문이 지난 16~18일 전국 유권자 1051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일본 정부와 도쿄전력이 후쿠시마 제1원전 오염수의 오염 농도를 낮춰서 해양 방류하는 방침에 대해 50%가 반대한 것으로 나타났다. 41%는 방류에 찬성했고, 9%는 찬반 의견을 밝히지 않았다.

지난 3월 당시 시행했던 여론조사 결과와 비교했을 때 반대 비율은 확연히 높아졌다. 지난 3월 같은 조사에선 68%가 오염수 처분 방법에 '잘 모른다'는 유보적인 태도를 보인 것에 비춰보면 지금 해양 방류에 '반대한다'는 의견이 높아진 것이다.

이는 최근 일본 정부가 오염수 해양 방류 확정 절차를 밟으려는 움직임과 무관하지 않다. 일본 언론은 오는 27일 열리는 '폐수·오염수 대책 관계 각료 회의'에서 정부가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 방침을 공식 결정할 것이라고 내다보고 있다.

후쿠시마 지역 어민을 중심으로 해양 방류를 반대하는 목소리가 커지면서 일본 내에서도 '오염수 육상 보관' 여론이 고조하고 있다. 또 한국과 중국 등 주변국도 방류를 강하게 반대하는 입장에서 일본 정부의 최종 결정이 주목받고 있다.

후쿠시마 제1원전은 지난 2011년 동일본대지진 당시 폭발 사고를 일으켜 원자로 내의 용융된 핵연료를 식히는 냉각수에 빗물과 지하수가 유입됐다. 방사능으로 오염된 냉각수에 물이 섞이면서 오염수가 하루에 160~170톤씩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도쿄전력은 다핵종제거설비(ALPS)라는 장치로 오염수를 정화해 '처리수'라는 이름으로 보관하고 있다. 파워볼사이트

일본 정부와 도쿄전력은 ALPS를 통해 오염수의 오염 농도를 법정 기준치 이하로 낮춰서 태평양으로 흘려보내는 방안을 유력하게 검토 중이다.


10월19일 오전 서울 종로구 옛 일본대사관 앞에서 환경운동연합 활동가 등이 ‘후쿠시마 방사성 오염수 해양방류 결정 반대’ 기자회견을 열고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지민 객원기자 sisa@sisajourna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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