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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11-17 15:58 조회37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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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동 신시가지 아파트 전경



[서울경제] 서울시 양천구 목동7단지가 재건축을 위한 1차 안전진단을 조건부 통과했다. 2차 정밀안전진단을 통과하면 재건축이 가능하지만 지난 6·17대책으로 안전진단 현장조사가 강화되고 있어 재건축 가능성을 예단하기 어려운 상황이다.동행복권파워볼

17일 양천구청 관계자에 따르면 목동신시가지7단지는 1차정밀안전진단에서 51.11점으로 ‘조건부 통과’ 판정인 D등급을 받았다. 재건축 안전진단은 점수(100점 만점)에 따라 결과가 나뉘는데 D등급(31~55점)을 받으면 공공기관(한국건설기술연구원·시설안전공단)의 적정성 검토를 받아야 한다.

앞서 2차 정밀안전진단을 통과한 목동6단지는 준공 35년차로 목동7단지와 동일하다. 1차 안전진단 점수도 51.22점으로 7단지와 비슷하다. 때문에 주민들과 재건축 업계에서는 2차 정밀안전진단 통과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지만 입주가 1년 밖에 차이나지 않는 목동9단지가 2차 적정성 검토 문턱을 넘지 못하는 대조적인 결과가 나와 안심하기는 이른 상황이다. 목동9단지는 1차 정밀안전진단에서 53.32점으로 D등급 조건부 통과를 받았으나 지난 9월 2차 적정성검토에서 58점대 점수를 받아 정밀안전진단을 통과하지 못했다.

연식 1년 차인 두 단지의 운명이 갈린 이유는 지난 6·17 대책에 담긴 안전진단 절차 강화 영향이다. 국토교통부는 1차 안전진단 기관 선정주체를 자치구에서 시·도로 변경하고 부실 안전진단기관 최대 2,000만원 과태료 부과· 2차 안전진단 현장조사 의무화 등 재건축 기준 강화에 나섰다. 목동7단지는 강화된 안전진단 기준을 적용받는다. 목동7단지는 2,550가구 대규모 단지로 지하철 5호선 목동역·오목교역을 끼고 있다. 앞서 목동 5·11·13단지는 1차 정밀안전진단을 조건부 통과해 현재 공공기관이 적정성을 검토 중이며, 나머지 9개 단지는 1차 용역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박윤선기자 sepys@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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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경제 정상화, 대기오염 관리해야
"한국 영향권"
[한국경제TV 이휘경 기자]

대기 오염이 심한 베이징 시내 전경. (사진=연합뉴스)


중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되면서 스모그 악몽이 재현되고 있다. 특히 수도 베이징 등 징진지(베이징·톈진·허베이)의 스모그는 한국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17일 관영 글로벌타임스 등에 따르면 중국 국가대기오염방지연합센터는 베이징 등 최소 54개 북부 지역 도시에 대기오염 심각 경보를 발령했다. 대기오염 영향권은 징진지와 허베이성, 산시성, 산둥성, 산시성 일대다.

이날 오전 베이징은 스모그에 비까지 섞이면서 전방 100m도 보기 어려울 정도로 대기 상태가 좋지 않았다.

중국 국가대기오염방지연합센터는 "징진지는 지역은 이달 초중순에 대기오염 현상을 보였으며 오는 20일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예상했다.

이는 기상 악화와 코로나19 안정 후 산업 활동 및 지역 간 이동 증가, 겨울철 난방이 중국 북부 지역의 대기 오염을 가속한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중국은 올해 하반기 들어 사실상 '코로나 승리' 선언을 하면서 공장 가동률이 코로나19 사태 이전으로 대부분 회복했으며 지역 간 봉쇄가 풀리면서 차량 운행이 급증했다. 또 중국 북부 지역의 경우 지난 15일부터 중앙난방이 일제히 시작되면서 대기 오염을 가중시키고 있다.

이런 스모그는 한국에도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크다.

최근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과 중국과학원(CAS) 연구진이 고해상 실시간 측정분석기로 서울 대기 중 미세먼지를 측정한 결과 중국발 오염물질이 이틀 만에 서울로 유입된다는 사실을 과학적으로 증명하기도 했다.

베이징 소식통은 "베이징을 포함한 중국 동북부 지역의 스모그는 바다를 건너면서 약해지는 부분도 있지만 한국에도 일정 부분 영향을 미치는 걸로 보고 있다"면서 "중국 경제의 정상화가 올겨울 한국과 중국의 대기 오염 관리에 적지 않은 부담이 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사진=연합뉴스)

이휘경기자 ddehg@wow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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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이용우 의원 등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1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산업은행의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통합추진’에 이의를 제기하고 있다. 왼쪽부터 오기형, 이정문, 민형배, 이용우 더불어민주당 의원. 2020.11.17

jeong@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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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년 넘게 전기차 충전소 흡연구역 인접 문제 해결 안돼
(지디넷코리아=조재환 기자)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교통약자 배려 전기차 충전소’가 고속도로 휴게소 내 흡연구역 바로 옆에 설치돼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아직까지 우리 사회에서 전기차 충전소의 흡연구역 인접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다는 것을 그대로 보여준다.

지디넷코리아는 17일 오전 충남 서산시 서산휴게소 목포방향에 흡연구역에 인접한 ‘교통약자 배려 전기차 충전소’를 발견했다. 발견 당시 한 남성은 충전소 모습을 바라본 채 담배를 물고 있었다.

한국도로공사 소속의 서산휴게소 목포방향은 왜 흡연구역 근처에 교통약자 배려 충전소를 세웠을까?

휴게소 관계자를 통해 확인해본 결과, 흡연구역이 생긴 이후 교통약자 배려 충전소가 생긴 것으로 나타났다. 휴게소 설치 시기는 정확하게 알려진 것이 없다.


흡연구역 바로 오른쪽에 위치한 교통약자 배려 전기차 충전소. 이 충전소는 서산휴게소 목포 방향 내에 위치해있다.

휴게소 관계자는 “우리가 직접 충전소를 관리하는 것이 아니고, 위치도 충전기 관리 업체가 선정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흡연구역 바로 옆 전기차 충전소는 전기차 오너들이 기피하는 충전소 중 하나다.

국내 전자지도 전문기업 맵퍼스가 지난 2018년 실시한 전기차 이용자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흡연시설이 가까이 있는 전기차 충전소가 전기차 운전자들이 꼽는 최악의 충전소로 뽑혔다.동행복권파워볼

지디넷코리아도 지난 2017년부터 3년 넘게 흡연구역에 인접한 전기차 충전소 문제를 집중적으로 다뤄왔다.

현재 국내에는 전기차의 충전 방해 행위 적발 시 과태료를 물게 되는 ‘전기차 충전방해 금지법’이 운영중이지만, 아직 충전소 주변 흡연 문제를 막기 위한 방안이 없다.

전기차 오너 A씨는 지난 4월 “전기차 충전은 아이들에게 향후 자동차에 대해 공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제공해주지만, 한편으로 걱정이 된다”며 “근처에 담배를 물고 전기차 충전하는 모습을 지켜보는 분들이 많은데, 이 모습이 아이들 건강에 안좋을 수 있고, 아이들이 나중에 어른들의 흡연의 모습을 배우고 그대로 따를까봐 두렵다”라고 말했다.

정부나 한국도로공사 등 관계기관들이 나서지 않으면, 흡연하지 않는 전기차 오너들과 전기차에 탑승한 미성년자 간접 흡연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더 높다.

교통약자 배려 전기차 충전소는 충전기 조작부를 1.2m 이하로 설정하거나 충전케이블 조작 편이 및 경량화 등이 마련돼야 하는 조건이 있다. 이 조건이 충족되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전기차 충전을 유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조재환 기자(jaehwan.cho@zd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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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철수 “새 서울시장이 결정하게 하자”

서울시가 16일 광화문광장을 ‘사람이 쉬고 걷기 편한 광장’으로 조성하는 공사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서울시 광화문광장 동쪽차로 확장, 서쪽차로 광장 편입 계획. 2020.11.16 서울시 제공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서울시의 ‘광화문광장 조성’ 공사에 대해 비판의 글을 남겼다.

안 대표는 17일 페이스북을 통해 “현 대행체제가 명분 없이 밀어붙인다면 새로운 서울시장체제에서 무리한 공사 강행과 혈세 낭비에 대한 책임을 반드시 물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안 대표는 “두 번이나 재검토 결정이 났고, 이 정권 중앙부처도 반대했던 공사를 왜 강행하는지 모를 일이다. 시장도 없고, 부처와의 합의도 없고, 서울시민의 동의도 없는 상태에서 이뤄지는, 한 마디로 ‘날림행정’이자 ‘불통행정’, ‘유훈행정’의 표본”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서울시는 이 사업과 관련해 오랫동안 시민과 소통해 왔다고 강변하지만, 광화문 대로를 이용하는 운전자나 광장과 보행공간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제대로 된 심층 설문 조사라도 했는지 의문이다. 혹시 어용시민단체만 불러다 박수치고 끝낸 것을 소통이라고 착각하는 것은 아니냐”고 비꼬았다.

또 안 대표는 “광화문광장 공사는 남은 임기 5개월짜리 대행체제가 화급을 다투어서 강행할 사업이 아니다. 차기 시장이 뽑히고 나면 새 체제에서 시민과 도시계획 전문가, 중앙정부의 의견을 들어 결정하는 것이 맞다”고 짚었다.

안 대표는 “안 그래도 서울의 세대당 지방세 부담액은 이미 연간 514만원이 넘는데 이런 사업 하겠다고 세금을 퍼붓는다면 어떤 시민이 납득하겠나. 사익을 공익으로 포장하고, 그 과정에서 특정 세력이나 개인에게 실질적, 상징적 특혜를 주기 위한 사업들이 너무나 많다”고 우려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지금 당장 사업을 멈추고, 5개월 후 서울시민이 선택한 자격 있는 새 시장이, 시민의 뜻과 전문가의 뜻을 물어 결정하게 하자”고 주장했다.

16일 서울 중구 서울시청 앞에서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및 시민단체, 부암.평창동 주민들이 광화문광장 재구조화 졸속추진 중단 촉구 기자회견을 마친 후 광화문광장으로 이동해 공사 중단을 촉구하고 있다. 2020.11.16 오장환 기자 5zzang@seoul.co.kr
“시민들과의 약속” 서울시, 광화문광장 재정비 공사 시작

서울시가 16일 광화문광장을 ‘사람이 쉬고 걷기 편한 광장’으로 조성하는 공사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9월 발표한 광화문광장 일대 변경 계획을 실행하는 것으로, 동쪽(주한미국대사관 앞) 차로 확장 공사를 시작해 서쪽(세종문화회관 앞) 도로를 광장으로 조성하는 공사까지 순차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동쪽 도로를 양방향 통행이 가능한 7~9차로로 넓히는 공사는 내년 2월 말까지 진행된다. 시의회 의결을 거쳐 편성된 올해 예산 101억원이 투입된다.

서울시는 공사 기간에 현재 수준의 차량 통행속도를 유지하도록 1개 차로만 점유하고, 주변을 지나는 차량과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종합교통 대책’을 수립해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새문안로3길 등 세종대로 주변 도로의 교통개선 사업을 시행해 우회 경로를 확보하고, 사직·율곡로 등 세종대로와 만나는 주요 교차로에 좌회전을 신설해 세종대로의 교통량을 최대한 분산시킨다는 계획이다.

서울경찰청과 합동으로 꾸린 ‘광화문광장 교통관리 태스크포스(TF)’를 가동해 교통 정체를 최소화하기로 했다. 또 세종대로 광화문교차로에서 회차하는 서울 시내버스 노선을 주변 지역으로 우회시키고 노선도 조정하기로 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15일 오후 전국청년위원회 운영위원회의 및 출범식이 열린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2020. 11. 15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다음은 안철수 대표 페이스북 전문

어제 광화문광장 개조 공사가 시작됐습니다.

무려 800억의 세금이 들어가는 공사입니다. 두 번이나 재검토 결정이 났고, 이 정권 중앙부처도 반대했던 공사를 왜 강행하는지 모를 일입니다. 시장도 없고, 부처와의 합의도 없고, 서울시민의 동의도 없는 상태에서 이뤄지는, 한 마디로 ‘날림행정’, ‘불통행정’, ‘유훈행정’의 표본입니다.

서울시는 이 사업과 관련해 오랫동안 시민과 소통해 왔다고 강변합니다. 그러나 광화문 대로를 이용하는 운전자나 광장과 보행공간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제대로 된 심층 설문 조사라도 했는지 의문입니다. 혹시 어용시민단체만 불러다 박수치고 끝낸 것을 소통이라고 착각하는 것은 아닙니까?

광화문광장 공사는 남은 임기 5개월짜리 대행체제가 화급을 다투어서 강행할 사업이 아닙니다. 차기 시장이 뽑히고 나면 새 체제에서 시민과 도시계획전문가 그리고 중앙정부의 의견을 들어 결정하는 것이 맞습니다. 광화문은 서울시에 있지만 경복궁과 연결돼있는 대한민국의 상징과도 같은 역사적 공간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광화문은 서울시장의 광장도 아니고, 특정 세력의 광장도 아닌 대한민국 국민 모두의 광장이기 때문입니다.

서정협 서울시장 권한대행이 16일 서울 중구 서울시청 브리핑룸에서 새로운 광화문광장 조성사업 착공 기자설명회에서 광화문광장 재구조화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2020.11.16 오장환 기자 5zzang@seoul.co.kr
안 그래도 서울의 세대당 지방세 부담액은 이미 연간 514만원이 넘습니다. 지방세인 부동산 보유세가 폭등하는 상황을 감안하면 시민의 세 부담은 앞으로 눈덩이처럼 불어날 것입니다. 시민은 세금폭탄으로 허리가 휠 지경인데, 이런 사업 하겠다고 세금을 퍼붓는다면 어떤 시민이 납득하겠습니까? 누구 배를 불려주고, 누구를 기념하기 위해 이런 사업을 벌이는 것입니까?

대한민국 행정의 가장 큰 문제점은, ‘먼저 먹는 놈이 임자’인 눈먼 돈이 너무 많다는 것입니다. 사익을 공익으로 포장하고, 그 과정에서 특정 세력이나 개인에게 실질적, 상징적 특혜를 주기 위한 사업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이제, 그만 좀 합시다. 당신들에겐 눈먼 돈이지만 시민들에겐 땀과 눈물이자, 가족을 위해 써야 할 피 같은 돈입니다.

지금 당장 사업을 멈추고, 5개월 후 서울시민이 선택한 자격 있는 새 시장이, 시민의 뜻과 전문가의 뜻을 물어 결정하게 합시다. 현 대행체제가 명분 없이 밀어붙인다면 새로운 서울시장체제에서 무리한 공사강행과 혈세 낭비에 대한 책임을 반드시 물어야 할 것입니다.파워사다리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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