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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10-13 11:31 조회42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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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수 안돼 인명피해 우려 커"…부산 지하차도 45곳 중 9곳만 진입차단설비


지난 7월 23일 시간당 80㎜가 넘는 폭우에 부산시 동구 초량 제1지하차도가 침수돼 안에 갇힌 3명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지난 7월 침수된 지하차도에 갇혀 3명이 숨진 사고가 발생한 부산 초량지하차도는 U자형으로 배수가 안 돼 침수확률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인명피해 등 2차 사고로 확대될 우려가 큰데도 진입금지 알림 전광판은 작동하지 않았고 진입차단설비와 비상 대피 방재설비도 없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지난 7월 23일 시간당 80㎜가 넘는 폭우에 부산시 동구 초량 제1지하차도가 침수돼 안에 갇힌 3명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사진 제공 = 부산경찰청]
13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조오섭 더불어민주당 의원(광주 북구갑)이 부산시로부터 받은 자료를 보면 부산시 전체 지하차도 45곳 중 침수사고가 난 초량 제1지하차도와 같은 U자형은 29곳이다. 이 중 진입차단설비가 설치된 지하차도는 9곳(31%)이었고 그마저도 5곳은 수동으로 조작하는 구형인 것으로 확인됐다. 광안대교(센텀시티), 신선대 지하차도를 제외하면 나머지 U자형 지하차도 27곳은 영상감지설비, 비상방송설비, 라디오방송설비, 긴급전화, 피난대피시설 등의 방재 시설이 없었다. U자형 지하차도는 특성상 집중호우가 내릴 경우 배수가 안 돼 침수확률이 높고 인명피해 등 2차 사고로 확대될 우려가 크다. 지난 7월 23일 시간당 80㎜가 넘는 폭우에 동구 초량 제1지하차도가 침수돼 안에 갇힌 3명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조 의원은 "이번 사고는 2014년 2명이 숨진 동래구 우장춘로 지하차도 사고와 닮았다"며 "진입금지 알림 전광판은 정상작동을 하지 않았고 진입차단설비와 비상 대피 방재설비도 없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초량 지하차도 참사는 사전대비를 했다면 막을 수 있는 인재였다"며 "위험지역인 지하차도 피해를 막기 위한 필수 방재 시설을 강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부산 = 박동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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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라임·옵티머스 사건 정치권 공방 가열
김태년 “근거없는 의혹제기, 야당 고질병”
주호영 “진상 규명하려면 특검해야”
국민의힘, ‘권력형 비리 게이트 특위’ 확대
[헤럴드경제=최정호 기자]정치권이 라임과 옵티머스 펀드 사건과 관련해 날선 공방을 주고 받았다. 당 관련 인사들의 이름이 거론되고 있는 여권은 ‘근거없는 정치공세’로 규정하며 차단에 나섰다. 반면 야권에서는 검찰의 사건 처리 지연 및 여당의 수사 가이드라인 제시를 문제 삼으며 ‘특검’을 수용할 것을 촉구했다.파워볼


[헤럴드경제=이상섭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가 1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 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babtong@heraldcorp.com


더불어민주당은 13일 옵티머스와 라임 펀드 관련 의혹을 ‘근거없는 의혹’, ‘정치공세’로 규정하고 대응에 나섰다. 또 당과 청와대 등 여권 관련 인사들의 연루 의혹도 부인했다.

김태년 원내대표는 “근거없는 의혹제기와 부풀리기를 통한 정치공세 등 야당의 고질병이 계속되고 있다”며 “뭐가 나왔길래 권력형 비리 게이트라 규정, 주장하는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청와대 또는 민주당 소속 인사들의 관련 의혹을 정면 부인한 것이다.

이와 관련 당 내 자체 조사를 통해 큰 문제는 없는 것으로 확인했음을 강조하기도 했다. 당의 한 관계자는 “김 원내대표가 취재를 하고 알아봤는데 큰 문제는 없다는 말을 했다”고 전했다.

김종인 비대위원장 및 야권에 대한 공세도 펼쳤다. 김 원내대표는 “제1 야당이 권력형 비리 게이트라 주장하려면 최소한 부합하는 사실이나 근거라도 제시해야 한다”며 “시중의 카더라 통신을 인용해 대통령을 흔들고 정부를 흠집내고 여당을 공격해서는 야당 지도자가 될 수 없다”고 비난했다.

김 원내대표는 “라임과 옵티머스 펀드 사건은 사모펀드의 금융사기 사건”이라며 “민주당은 검찰에 성역없는 철저한 수사를 통한 실체적 진실을 규명할 것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야당은 이낙연 대표 및 여당 지도부의 수사 가이드라인 제시를 문제삼았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 대표가 전날 ‘실체가 불분명한 여러 의혹’이라고 규정한 대목을 예로 들며 “실체가 분명한지 불분명 한지 밝히는건 검찰의 몫이지 이 대표가 단정할 일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또 “권력형 게이트로 비화할 조짐이 보이는 마당에 여당 대표가 단정짓는 것은 섣부른 행위”라고 비판했다.


[헤럴드경제=이상섭 기자] 1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원내대책회의에서 주호영 원내대표와 이종배 정책위의장등 참석자들이 자리에 앉고 있다. babtong@heraldcorp.com


특검을 여당이 수용할 것도 주문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 대표의 말이 진심이라면 특검을 받아들여야 한다”며 “정권 실세 이름들이 오르내리고 검찰은 수사를 소홀이하고 지연한 상황인 마당에 검찰에 맡기자며 수사를 독촉하는건 이율배반적 이야기”라고 강조했다.

이날 국민의힘은 기존 사모펀드 비리방지 피해구제 특별위원회를 ‘라임·옵티머스 권력형 비리 게이트 특위’로 확대 개편했다. 또 권성동 의원을 위원장으로 법사위 간사인 김도읍 의원, 정무위 간사인 성일종 의원 등을 특위에 추가해 강한 공세를 예고했다.

해당 펀드의 관리 주무 부처인 금융감독원에 대한 국정감사에서도 라임·옵티머스 사건은 주요 쟁점이 됐다. 또 해당 펀드에 투자를 타진했던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국감에서도 로비 의혹 등에 대한 질의가 이어졌다.

choijh@heraldco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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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럴드경제=서경원 기자] 코로나19 이후 미국, 유로존 등 주요국들이 강력한 재정·통화 정책에도 점차 조기 경제회복을 기대하기 어려워짐에 따라 세계경제가 일본화(Japanification 또는 Japanization)될 가능성이 확대됐단 지적이 나왔다.

13일 국제금융센터(손영환 전문위원)는 ‘세계경제의 일본화 가능성과 시사점’이란 보고서를 통해 “주요 선진국에서도 일본화 현상이 일부 나타나고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동 현상이 확산 및 심화될 수 있어 향후 세계적으로도 성장보다 안정을 중시하는 현상이 나타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국제금융센터는 “일본 정부는 1990년대 초부터의 장기 경기침체 기간 동안 경기부양을 위해 통화완화와 재정지출을 지속해왔으나 경제의 역동성보다 안정성을 중시하는 결과를 초래했다”며 “한계기업 온존 등 자원의 효율성 저하로 성장잠재력이 줄어들고 저금리 환경이 지속되는 부작용이 생겼지만, 경기순환의 진폭이 줄어들면서 가계와 기업의 심리적 안정에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국제결제은행(BIS)은 일본화를 ‘저성장, 저물가, 저금리 상태가 지속되면서 경제의 잠재성장률이 낮아져 동 추세를 더 장기화시키는 현상’으로 정의하고 있다.

국내총생산(GDP) 갭, 인플레이션율, 정책금리의 합으로 산출하는 일본화지수도 미국과 유로존의 경우 최근 상승했다 코로나19 이후 감소세로 전환됐다. 이 지수는 낮을수록 일본화 현상이 뚜렷해짐을 보여준다.




손 전문위원은 “주요 선진국들이 상당기간 일본화 과정을 거칠 가능성이 큰 바, 일본의 사례처럼 증가된 유동성이 실물보다 자국의 자산시장 및 해외자산시장(주로 신흥국)으로 유입되면서 자산(금융) 시장의 버블이 형성될 가능성에 유의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일본은 1990년대 초 자산시장(주식, 부동산) 버블이 꺼진 것을 경기순환상 일시 현상으로 인식, 은행 부실채권 정리를 지연했다. 그러나 이후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했고 물가도 1999년부터 하락세로 돌아섰다.하나파워볼




또 2000년대 중반부터 세계경기 개선 분위기 속 2% 내외의 경제성장과 1% 내외의 물가 상승 등의 회복세를 보였지만 2008년 금융위기를 계기로 다시 내리막길을 걸었다.

2012년 2기 아베 정부 출범과 함께 경기부양 정책이 강화됐지만 2% 성장 및 물가상승률이란 정부 목표에는 크게 도달하지 못했다.




손 위원은 “지속적인 통화완화 및 재정지출에도 불구하고 기업의 투자기피, 저조한 가계소비, 인구 고령화 등이 일본정부의 정책효과를 제한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미국과 유럽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제로금리와 양적완화를 재개했고, 인구구조도 생산연령인구가 감소하는 등 일본의 전철을 따르는 모습”이라며 “미국과 유로존의 기업부문 자금수요는 대체로 균형수준에서 소폭 등락하고 있으나, 특히 유로존의 경우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저축초과기조를 보이고 있어 일본화 리스크게 취약해진 상태”라고 강조했다.

gil@heraldco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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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스파이크=청평/이정원 기자] "김연경과 상대하는 것에 대해서는 부담감이 없다. 나에게는 좋은 기회다."

2020-2021시즌에도 KGC인삼공사 외국인 선수는 발렌티나 디우프(27)다. 디우프는 지난 시즌 KGC인삼공사 에이스로 활약하며 팀이 선전하는 데 기여했다.

디우프는 2019-2020시즌 득점 832점(1위), 공격 성공률 41.31%(3위)에 올랐다. 시즌 종료 후 BEST7 아포짓 스파이커 부문에도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매 경기 엄청난 공격 점유율을 가져가면서도 준수한 효율과 강력한 체력을 바탕으로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그런 디우프에게 재계약을 제시하는 건 당연한 일이었고, 디우프 역시 감사한 마음으로 KGC인삼공사의 재계약 제의를 받아들였다.

최근 <더스파이크>와 만난 디우프는 "한국에서 두 번째 시즌을 맞이하게 되어 기쁘다. 선수들의 기량이 많이 늘었다. 이번 V-리그는 또 어떻게 진행될지 기대된다. 나뿐만 아니라 우리 팀원들은 V-리그 개막에 맞춰 시즌 준비를 잘 하고 있다"라고 한국에서 두 번째 시즌을 맞이하는 소감을 남겼다.

작년과 올해, 마음가짐에는 큰 차이가 없다. 하지만 지난 시즌 아쉽게 경험하지 못한 봄배구 욕심은 여전히 크다. "마음가짐에 특별한 건 없다. 자신감도 충분하다. 난 플레이오프 진출 욕심이 크다. 항상 특정한 목표를 가지고 시즌에 임한다. 이번에도 나의 목표는 봄배구다."

2019-2020시즌, KGC인삼공사는 밝은 분위기와 함께 젊은 선수의 성장을 보는 재미가 쏠쏠했다. 하지만 한편으론 젊은 선수들이 막힐 때 디우프 쪽에 공이 쏠리다 보니 '디우프 의존증'이라는 말도 많이 나왔다. 경기후 인터뷰 때마다 디우프에게 체력 질문이 나올 수밖에 없었다. 디우프는 자신에게 체력은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강조했다.

"한국에선 외국인 선수가 공격을 많이 해야 한다는 걸 알고 있기에 부담감이 없다. 난 공을 많이 때리는 게 적응되어 있다. 내가 윙스파이커 선수들에게도 특별히 요구하는 건 없다. 그 선수들도 각자 뭘 해야 되는지 알고 있다. 이번에도 그들을 믿고 있다."

또한 디우프는 10년 만에 V-리그에 컴백한 '배구여제' 김연경(흥국생명)과 맞붙는 소감에 대해서도 한 마디 보탰다. 이탈리아 국가대표 출신이자 이탈리아리그를 호령한 바 있는 디우프는 아직 김연경과 맞붙은 적이 없다. 디우프는 "김연경과 상대하는 것에 대해 부담감은 없다. 나에게는 좋은 기회다. 세계적인 스타와 맞붙어 기쁘다"라고 웃었다.

끝으로 디우프는 "팀이 목표를 달성하는 데 내가 큰 도움이 되고 싶다"라고 각오를 전한 뒤 "팬들이 항상 나를 응원해 줘서 고맙다. 올해는 코로나19 때문에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그들의 응원이 많이 들렸으면 좋겠다. 좋은 말을 들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팬들에게 인사했다.

사진_더스파이크 DB(유용우 기자)


기사제공 더 스파이크


시장골목 등 혼잡 상황에서
승객이 갑자기 승차위치 바꿔
서울시 "갑질 승객 신고에는 기준 달리 적용해야"
[이데일리 정다슬 기자] 택시운전사가 승객이 ‘갑질’을 할 경우, 승차 거부를 하는 것은 정당하다는 행정심판이 나왔다.

국민권익위원회 소속 중앙행정심판위원회는 13일 갑질을 하는 승객을 승차거부했다는 이유로 서울특별시로부터 행정처분을 받은 택시기사의 손을 들어줬다.

권익위에 따르면 택시기사 A씨는 승객의 호출을 받고 복잡한 시장골목에 진입해 오갈 수 없는 상황이 되자, 승객에게 인근 다른 장소로 와줄 것을 요청했다. 당시에는 승객도 이에 동의했다.

이후 승객이 A씨에게 일방적으로 소리를 지르며 고압적인 태도로 다른 장소로 오라고 요구했다. A씨는 해당 장소를 찾지 못하겠다면서 다른 택시를 이용하라고 양해를 구했다. 승객은 택시가 승차 거부를 했다고 서울시에 신고했다.

현행 택시운송사업의 발전에 관한 법률은 택시기사가 정당한 사유 없이 승차 거부를 하거나 승객을 중도에서 내리게 하는 행위를 할 경우, 행정청의 처분을 받을 수 있다. 1차 처분은 경고에 불과하지만 두번째 처분부터는 택시운송사업자 자격이 30일간 취소되며 세번째는 아예 자격이 취소될 수 있다.

중앙행시위는 “해당 골목은 시장 골목으로 좁고 복잡해 승객이 요구한 위치로 가기 위해서는 차를 돌려야 하는데 여의치 않았을 것”이라며 “승객이 갑자기 승차 위치를 변경하는 상황에 A씨가 대응하기 어려웠다는 것을 판단해 서울시의 택시 승차거부 행정처분을 취소한다”고 밝혔다.

김명섭 권익위 행정심판국장은 “최근 승차거부 신고 제도를 악용하는 승객의 갑질 행위로부터 택시기사의 권익도 보호해야 한다”며 “서울시에서도 갑질 승객의 신고에 대해서는 처분 기준을 달리 적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다만 택시기사의 불법적인 승차거부에 대해서는 엄정하게 판단하겠다고 덧붙였다. 2018년부터 올해 8월 말까지 중앙행심위가 재결한 승차거부 행정심판은 476건이다. 이 중 약 15%인 73건이 인용됐다. 권익위는 평균 인용률(약 10%)에 비해 높은 수준이라고 설명했다.파워볼게임

[이데일리 노진환 기자]


정다슬 (yamye@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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